김해문화재단

시설 소개

김해문화재단 시설 소개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
김해시 생활문화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동상동 원도심의 빌딩을 리모델링하여 2020년 개관했습니다. 연습실, 공연장, 워킹룸, 공유주방, 전시실 등이 다양한 문화 활동을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김해가야테마파크
어방동 분성산 일원에 위치한 김해가야테마파크는 고증과 분석을 거쳐 가야의 역사를 온전히 재현하였으며, 체험과 놀이, 공연,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공간 입니다.
        김해문화의전당
지난 2005년 설립 이후 공연장과 전시실, 영상미디어, 생활스포츠, 예술교육공간 등 지역을 대표하는 복합문화 시설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기획하고 있습니다.
김해서부문화센터
김해 율하에 위치한 복합문화 레저시설로 2018년 완공 되었습니다. 공연장과 도서관, 스포츠센터 등이 한 공간에 있으며 독특한 외관으로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습니다.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경전선 낙동강 철교 위를 달리는 국내 유일의 철도 테마파크입니다. 특산물 산딸기 와인을 전시·판매하는 와인동굴과 실제 객차를 활용한 열차카페, 철교전망대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김해한옥체험관
김해한옥체험관은 구도심과 문화유적지가 위치한 지역에 2006년 설립되었습니다. 옛 선조의 주거공간을 재현한 한옥에서 숙박이 가능하며, 전통혼례식 등 행사도 진행 하고 있습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클레이아크는 흙(Clay)과 건축(Architecture)의 합성어 입니다. 2006년 분청자기의 중심인 김해 진례면에 문을 열었으며 흙과 건축, 도자를 주제로 기획전시 및 레지던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계 웰컴레지던시
문화도시와 김해도시재생사업을 연계한 ‘장유 무계 도시 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에 개관했습니다. 시민과 예술가가 만나는 거점 공간으로서 레지던시와 전시 등이 연중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김해천문대
분성산에 위치한 영남지역 유일한 천체 관측소입니다. 허왕후의 뱃길을 인도했던 별자리 지도, 가야 왕자가 별을 관측했던 첨성대 ‘비비단’ 등 과거부터 현대까지 다양한 별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김해시민의종
2010년 ‘철의왕국, 가야’의 자긍심과 김해 시민들의 자발적 인 뜻을 모아 건립되었습니다. 종각은 6가야와 가야토기를 형상화 한 형태며 범종은 국내 최고의 무형문화재
원광식 주철장이 제작하였습니다.